합격수기
 

모아에서 소방기술사를 공부하시고 합격한 박선용 기술사님의 합격수기를

모아가 대신하여 소개합니다. ^^

 

 

 

안녕하세요. 모아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합격한 박선용입니다.

저는 남편이 회사에서 승진이 잘 안될 때 막막하고 그래서 아 내가 뭔가를 해야 하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때 제가 기사자격증은 있었으니까 소방기술사를 한번 해보자 하고 시작한 게 4년 반 동안 열심히 준비해서 최종 합격 했습니다.

 

모아에서 공부하면서 도움 받은 부분은 학원 수업에서 첨삭지도 받고 답안작성 요령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교수님들이 한 번씩 얘기해 주시는 것들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아학원에서 일주일마다 한 번씩 보는 모의고사가 있습니다. 그것을 꾸준히 풀면서 그 모의고사를 첨삭하고 부족한 부분 채워나가면서 그렇게 하다 보니까 어느 정도 실력이 되어서 합격한 것 같아요. 그리고 학원에서 집중해서 하고 집에서 학원에서 배웠던 것들을 리마인드를 하고 그렇게 공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소방기술사 공부가 개인차가 있지만 사실 점수가 나올 때마다 굉장히 당황스러울 때가 많았습니다. 왜냐면 나는 잘 썼다고 생각하는데 너무 점수가 안 나올 때도 있거든요 그런데 그것에 연연해서 포기하고 싶고 이런 마음이 들 때도 있었어요. 그때를 그 고비를 잘 넘겨서 점수에 연연하지 말고 끝까지 묵묵히, 뚜벅뚜벅 걷는 것이 소방기술사 합격의 길이라 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