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모아에서 소방기술사를 공부하시고 합격한 이호상 기술사님의 합격수기를

모아가 대신하여 소개합니다. ^^

 

 

 

610a1efc09de67117bec71b044c2f32ca4b2e698.jpg

 

 

 

안녕하세요. 124회 소방기술사 합격자 이호상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한동엔지니어링에서 근무 하고 있고 감리업무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소방기술사를 공부하겠다고 마음먹으면서 찾아 봤던 것이 어떤 교수님께 어떤 책으로 공부를 할 것 인가였는데 이것이 모아를 선택하게 된 기준이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모아학원에서 좋은 강사님이 많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고 특히 모아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던 것은 요해 교재였고 김정진 교수님의 좋은 강의였습니다. 또 하나는 저도 이제 평범한 사람인지라 서 있으면 앉고 싶고 앉으면 눕고 싶고 하면서 스스로 나태해질 수 있는데, 학원에 다니면서 동료라든가 교수님들을 통해서 스스로 나태해지는 마음을 다잡고 지속적으로 꾸준히 공부할 수 있었던 것이 가장 좋았던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공부 방법에는 공부의 노하우는 특별한 건 없습니다. 그냥 학원에서 가르쳐 주신 대로 복습하고 예습보다는 복습 위주로 했던 것 같습니다. 그 다음에 서브노트 같은 것은 만들었었고 수업 진도 나가는 대로 꾸준히 따라가면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마지막 3개월은 집중적으로 직접 만든 서브노트만 반복해서 공부했었습니다. 800문제를 만들어 공부 했습니다.

 

교수님이 단원별로 가르쳐 줄때마다 배운 것을 복습하고, 예습보다는 복습 위주로 하였고 공부한 내용들을 서브노트 화 하였습니다. 마지막 3개월 동안은 집중적으로 서브노트만 반복해서 암기하고, 다시 한 번 정리하면서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바로바로 써질 수 있을 정도까지 노력했던 부분들이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도 힘들게 공부하고 계시는 수험생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라고 전해드리고 싶은 말은 소방기술사가 어렵기습니다. 그렇다고 못할 것도 아닙니다. 저는 모아학원에서 김정진 교수님 요해 교재로 공부를 했었고, 그 부분이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학원은 역시 모아학원이 좋습니다. 제가 다녀서 그럴 수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교수님들이 잘 이끌어주시기 때문에 좋은 학원을 선택하고 좋은 교재를 선택하고 좋은 강사님을 만나면 반드시 합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