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2회차 때 주간반 박진영 선생님께 수업을 들었던 신용현이라고 합니다.

전기기능사 실기 과정을 다니면서 많은 걸 배울수 있었습니다. 정말 명강의 였습니다.

저같은 경우 수업듣는 중간에 코로나 확진자 판정을 받아 격리를 당해 결국 학원을 정상적으로

다니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박진영 선생님이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모의 테스트로 제어판은 1시30분 , 배관작업 3시간 이렇게 걸려 벨 테스트도 못하고 제출하였습니다.

총 4시간 30분 시험시간에 딱 맞춰 끝내고 정상동작은 나왔지만 이러한 부분들이 불안정 요소로 생각되었습니다.

시험날짜가 얼마 안남은 상황이고 시간은 줄여야 하는데 너무 딱맞춰 스스로 불안했습니다.

전기기능사 실기시험은 어떻게 보면 시간싸움이다 보니 준비도 제대로 못한 제가 과연 합격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시험보기 3일전 부터 공단 공개문제 18문제를 계속 넘버링 연습을 하고 배관작업은

간이로 표시하면서 준비하였습니다. 시험때 공개문제 16번가 나와 마음편히 응시할수 있었습니다.

image (1).png

image.png

 

 

제어판 작업을 할때 끝 부분에서 넘버링 실수를 한걸 확인하여 시험 중간에 수정하였습니다.

제어판은 주전원 , 보조회로 결선하는데 실수수정 해서 1시간 50분 정도 걸렸습니다.

이부분은 박진영 선생님이 알려주신게 바로 생각나 바로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배관작업은 다해서 2시간 정도로

걸렸습니다. 남은 시간 40분정도 남은 상황이고 선생님이 알려주신 실격사유나 감점사유 , 기구배치 , 마무리로

나사가 하나라도 풀린게 있나 나사 마다 드릴로 다시 전체 조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케이블타이도 하였습니다.

사실 코로나 격리 3주를 하면서 핸드폰을 사용못해 시험취소를 못하였습니다. 시험취소시 50%만 환불되는 상황이라

비용도 아깝고 떨어지더라도 한번 보자라는 마음으로 시험을 응시하였습니다.

다행히 정상동작이 나왓고 얼마준비 안하고 합격한 제가 박진영 선생님에게 수업을 들을수 있어서

준비기간 4일정도로 합격할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저는 모아학원에서 승강기기능사 ,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를

취득하였고 전기기능사도 정상동작이 나와 합격예상 합니다. 자격증은 모아학원에서 만 취득했습니다.

간단하게 남아 간이 배관연습을 저는 배관장소와 시간이 충분치 않아 이런식으로 태블릿으로 그려가면서

이미지 트레이닝 했습니다. (빨간색 라인은 새들 위치입니다.)

이래저래 해서 정상동작이 나와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제가 알기론 박진영 선생님 수업 들으신 주간 분들은 100% 합격이라 들었습니다.

어찌보면 당연한거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기기능사 , 승강기기능사 실기학원은 모아학원에서 듣는게 바로 합격할 수 있습니다.

기회 되시면 다들 많이 등록하시고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다시 모아학원에 소방설비기사(기계분야) 실기시험을 등록해서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image (2).png